세계 선물 에티켓 :: 나라별 선물 금기항목

 

 

안녕하세요 :)

오랜만에 영화가 아닌 다른 주제를 들고왔네요 ㅋㅋㅋ

오늘은 세계의 선물 에티켓에 대해서 써보려고해요.

 

선물은 언제받아도 기분이 좋은것이지만, 그래도 어떤 선물은 금기하는

그런것들이 있다고하네요. 과언 어느나라는 어떤선물을 하면안될지

알아보도록해요 ♡

 

 

 

 

중국

 

중국에서는 시계를 선물하면 안된다고하는데요.

중국어로 시계의 종 은 끝날 '종'과 같은 말음이기때문에

보낼 '송' 자와 합치게되면 장례를 치른다는 의미를 가지고있어서

불길한 말이라고해요. 특히 괘종시계같은 경우 중음과 관련이 깊기때문에

중국인분에게 선물을 할때에는 절대 피해야할 선물이라고하네요.

 

또 한국에서 나름 좋은 의미인 거북이는 장수의 의미로 인기가 좋지만

중국에서는 욕설과 발음이 비슷하기때문에 서로 선물하지 않는게 좋다고하네요.

 

 

 

 

말레이시아

 

말레이시아에서는 강아지를 부정적인것으로 여겨진다고해요.

그렇기때문에 선물을할대 강아지의 그림이 들어가있거나 장난감강아지라던가

선물을 하지 않는게 좋다고하네요. (강아지 귀여운데 어째서 ㅠㅠ )

 

그리고 말레이시아 같은경우 이슬람교도들이 많이때문에 술을 술이나 돼지고기를

먹지않아요. 술을 선물하거나 알코올이 첨가되어있는 향수또한 금기되어있고

선물은 오른손으로 주고받는다고해요.

 

 

 

 

프랑스

 

프랑스에서는 빨간장미는 구애를 뜻한다고하네요. 주로 연인사이가 아니라면

장미가 예쁘다고 빨간 장미를 아무에게나 선물하면안된다고해요.

 

같은 꽃 중에서 카네이션또한 프랑스에서는 장례식용으로 쓰이는 꽃이기때문에

선물할때 카네이션을 주는건 좋지않다고하네요. 그리고 프랑스 사람들은 향수에대해

너무 잘 알정도로 전문가들이기때문에 향수선물또한 환영받지 못한다고하네요.

 

 

 

 

영국

 

영국은 특별한 날이나 의미가 있는날이 아닐때 선물을 주는것을 피하는게좋다고해요.

상대방에 이유없는 호의 지나친 친절을 싫어한다고하네요. 만약 의미있는날이라면

영국사람들은 푸른색을 좋아한다고해요.

 

 

 

 

이탈리아

 

이탈리아에서는 손수건이나 브로치는 장례식때 착용하기때문에

불길한 의미를 가지고있어서 선물로 적합하지 않다고해요.

 

 

브라질

 

브라질에서는 칼을 선물하는건 실례라고하는데요.

칼을 선물하는 경우는 좀 드물겠지만..인간관계의 단절을 뜻한다고하네요.

그외에도 검은색 자주색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고해요.

 

 

 

 

굉장히 의외인건 카네이션? 저희는 어버이날에 부모님에게 드리는데

프랑스에서는...ㅎㅎ 뭔가 프랑스분들이 한국에와서 이런광경을 본다면

굉장히 놀랄것같네요. 암튼 ! 여러나라마다 선물할때 주의할 점들을 보았는데요.

이런거 잘 알아둔 후 나중에 혹시나 외국인 친구가 생긴다면 선물할때 좀 더 신중히

할 수 있겠죠? 잘 알아보지 않고하면 음..혹시나 선물주면서 서로 마음상하는일 없도록!

 

 

 

Posted by wpjwkr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