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여행 정보 :: 기본상식과 매너 :)

 

 

 

역시 2015년 2월, 설날을 노리고 있으신 분들 많나봐요 ㅋㅋㅋ

특히 가까운 나라 일본 ! 빠르게 다녀와볼수도있는 곳인데, 돈이많다면

 뭐 하루여행도 가능한곳이죠. 저도 일본여행을 다녀와봤지만, 나쁜기억이라곤

신칸센 노선이 복잡하다? 택시비가 비싸다?빼고는 없었던것 같네요.

2월 설에 일본여행가는 비행기표가 와 다 매진매진 ㅋㅋㅋ자리구하는것도 힘들다던데

 

일본여행 가기전 여러가지 팁들을 드리려고 왔습니당 :D

 

*공항선택

 

우선 일본여행을 도쿄로 가신다면? 공항 선택에 대해서 말씀드리고 싶네요.

일본에 공항을 2개로 나눠보자면 [하네다] [나리타]가 있는데요.

저는 일본여행갈때마다 나리타를 이용하지만..도쿄이용시 도시와도 가깝고

대부분의 호텔과도 가까운건 [하네다공항] 입니다.

 

제가 나리타를 이용하는 이유는 그냥 굼떠서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ㅋㅋㅋ

저는 부지런하지 못해서 티켓예약을 늦게하는편이랍니다 그래서 매번 하네다는...

매진 매진 매진 휴.. 나리타같은 경우 번화가에서 많이 떨어져있고 이동하려면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들어요. 그러므로 저처럼 귀찮다고 늦게 예매하셔서 나리타보단

도쿄여행 하시는거라면 하네다 공항을 추천해드립니다.

 

 

*지하철

 

신칸센이라도고하죠. 도쿄는 신칸센 노선이 정말 복잡하기로 유명하디 유명하고

정말 유명해서 현지인도 길을 잃을수도있다고해요. 저도 일본여행갔을때 제일 짜증났던게

일본 지하철 이용이였는데, 말은 안통하고 신칸센은 타야하고 속이 답답한데요.

일단 일본 신칸센은 거의 모든 지역을 다 갈 수 있기때문에 여행할때 꼭 가져가야하는건

일본 지하철 노선도에요. 한국인이니까 한국말로된 지하철 노선도를 가지고왔다면?

그냥 말씀 드리고 싶은건 일본어로된 노선도도 꼭 챙기시기 바랍니다. 한국말로된것만

있으면 정말 어짜피 여기가 여기인가..?하고 더 햇갈리답니다 ㅠㅠ

 

 

 

 

*동전지갑

 

일본여행하면서 환전은 거의 지폐로 받아보실텐데요. 일본여행을 다니게되면

동전이 많아져서 지갑에 자리가없거나 한국동전과 섞이거나 하더라구요. 최대한

여행중에 동전을 소비하는게 좋을거에요 진짜 무겁답니다..

지갑 폭발하는줄 알았다는..하...일본여행갈대 동전지갑은 필수 !

 

 

*110볼트

 

일본은 한국과 볼트가 다른데요 변화할수있는 어댑터 2개정도는 가져오셔서 충전하시거나 하면좋구요. 이거 안가져가시면 큰일 납니다 ㅠㅠ 충전못하게될수도있고..아 고대기는

전 그냥 일본가서 샀어요 ㅋㅋㅋ 어댑터로도 고대기는 안되는것같더라구요.

 

 

 

*쓰레기

 

한국에서는 쓰레기통도없지만 길거리에 버리는게 다반사일거라고 생각해요

길을 걸으면서도 하루에 최소 2번은 그냥 길에 버리는분들을 보게되는데

일본거리를보면 정말 쓰레기가 없어서 길거리가 깨끗하구요 쓰레기는

그냥 자기가방속에 넣어두었다가 쓰레기통이보이면 거기에 버리기 !

 

 

*젓가락

 

일본은 식사를 할꼉우 거의 젓가락 사용을 하기때문에

 숟가락이 나오지 않는 경우가 있어요.당황하시지 않기 !

 

 

 

 

생각나는데로 적어보았는데요 :)

기본적인거지만, 기본적인게 가장 중요한사실 !

잊을수도 있거든요 ㅋㅋㅋ상관안하게되서.

저는 가장 종요한건 어댑터돼지코 꼭 들고가시고, 동전지갑 진짜 꼭 ! 들고가세요

길은 일본사람들에게 물어보면 그냥무시하는 사람은 거의 없답니다.

거의 직접 안내해주는 분이 대부분이에요~ 그럼 즐거운 일본여행 되시길 바랍니당

 

 

 

 

 

 

Posted by wpjwkr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