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비앤비 뜻 :: 호텔말고 현지인 집에서 지내보기 !

 

 

 

혹시 여행 좋아하시는 분들 있으신가요 ?

저는 국내 여행 보다는 새로운 세상 ? 을 보고 느끼고 싶어서

해외 여행을 선호하는 편 인데요.

 

물론 해외여행이기 때문에 자주 나가보진 못하지만 세상 보는 눈이 넓어지는게 좋은 것 같아서 최대한 돈이 모아지면 가려고 노력중이예요.

 

 

 

 

 

 

 

저는 잠을 자는 곳이 최대한 편해야하기때문에

호텔을 선호했거든요 호스텔, 게스트하우스 이런것보다는 !

 

그렇지만 요즘은 에어비앤비도 있더라구요.

개인실이아닌 집 전체를 빌릴 수 있어서 호텔보다 저렴하기도하고

현지인의 집에서 지내는거다 보니까 너무 좋았어요 !

 

그래서 오늘은 에어비앤비에 대해서알아보려고 합니다.

 

 

 

 

 

 

에어비앤비 뜻

 

에어비앤비는 2008년 8월 시작된 세계 최대의 숙박 공유 서비스라고해요.

자신의 방이나 집, 별장 등 사람들이 지낼 수 있는 모든 공간을 임대할 수 있는데

 

2013년 기준 192개국의 3만 4800여개의 장소에 대한

숙박을 중개하고 있으며 2초단 한건씩 예약이 이뤄지고 있다고하더라구요.

그리고 한국에도 2013년에 진출되었는데요.

 

 

 

 

 

 

집 전체나 아파트 ,  개인 방, 이글루등 다양한 특성으로 확대되었으며

미국에서 시작되었다고 하네요.

 

하지만 공증위생관리법 제 3조 1항에서 숙박업을 하려는 사람은

반드시 관할 구청에 신고하게 되어 있어서 절차없이 영업을 할 경우 벌금이 선고될 수있지만

단 외국인을 상대로 단독주택, 아파트 등 에서 도시민박으로

등록해서 역업하는것은 가능하다고 하네요~

Posted by wpjwkr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