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별 주의사항 2 :: 에티켓을 지키자

 

 

 

 

오늘은 나라별 주의사항 두번째! 입니다

가만히 생각해보니 나라는 많은데 미국, 일본, 태국, 프랑스, 멕시코, 호주만

쓰면 나머지 나라는 ㅠㅠㅠ

그래서 두번째이야기로 다시돌아왔습니당 :)

 

아,앞서 저는 저 일본을 다녀왔는데요.

어제 쓰는걸 깜빡했는데, 일본은 담배 피실때 그냥 길거리 걸으면서

피시면 안되는부분입니다. 흡연구역이있으니 그곳에서 피셔야해요~

도 쓰레기를 길거리에 머리시는건 어느나라건 안되는건 알고있으시죠?!

 

 

 

 

>싱가폴

 

이건 되게 놀라울수있는게

싱가폴은 껌을 씹는게 금지되어있는 나라라고해요.

그러다보니, 껌은 팔지도 않고 안챙기는게 좋아요.

대중교통을 이용할때 음식물을 섭취하면 벌금이 부과되기도한다네요.

공공장소에서 쓰레기를 버리는것도, 새에게 먹이를 주는것도, 벌금이 부과된다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불가리아

 

불가리아에서는 머리를 끄덕이면 NO,

저으면 YES 라는 뜻이라고해요. 우리나라와 반대되는 의미를

가지고있으니 주의하세요~햇갈리지만, 말이 통하지않아서

막 몸짓으로 표현하는데 네! 할꺼 고개 끄덕이시면 NO라고 받아들이시니까

꼭 참고하고있으세요!

 

 

 

 

>스웨덴

 

스웨덴에서는 공중화장실이 대부분 유로화장실 이라

동전을 항상 준비해두는것이 좋다고하네요.~

동전 꼭 챙기세요!

 

 

 

 

>필리핀

 

필리핀에서 OK사인을 보내려면

우리나라에서는 최고라는 의미이 엄지손가락을 세우는 사인을

보내야한다고해요. 흔히 우리나라에서 쓰는 OK손모양은 돈을뜻한다고하네요

또 필리핀또한 팁문화가 발달 되어있어 택시, 호텔, 음식점 같을때 일정하게 팁

주는게 좋다고하네요.

 

 

 

 

 

>우루과이

 

우루과이사람들은 행동이 느리다고해요.

음식점에가서 음식을 주문시켜서 음식이안나온다고 뭐라하면안된다고하네요

원래 느린나라라고해요. 특히 계산을할때도 늦게해도 그냥 기다리는게 좋다 고해요.

 

 

>페루

 

페루에서는 옥수수를 절대 남기거나 버리면안된고하네요

쌀만큼 페루에게 옥수수는 신성시한다해요

절대 옥수수를 남기거나 버리거나 흘리면 바로 주워야한다고하네요

 

 

 

와, 공중화장실이 유로라는건 어디서봤지 비정상회담에서 본것같아요 ㅋㅋ

그때 진짜 무슨 화장실을 돈주고써..?싶었는데

우리나라가 좋은거였네요 ㅋㅋㅋㅋ 도 제스쳐의 의미가 다르다는것도 신기한것같아요.

해외에서 그나라말못하면 결국남는건 바디랭귀지인데 !!!

클날뻔했어요 ㅋㅋㅋㅋ이런거 모르고 그냥갔으면 서로 결국 지칠듯..

암튼! 모두 기본 에티켓지켜서 매너있는 한국인이 됩시당 ~

 

 홧팅2

 

Posted by wpjwkr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