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별 주의사항 :: 즐거운 해외여행 하기

 

 


요즘 뜬금없이 어디론가 자꾸 떠나고싶은 생각이들어요~

원래 여행을 그렇게 좋아하는편은 아닌데

갈수록 여행을 원하게 되네요.

그래서 멍때릴때마다 나라마다 여행지에대해

아니면, 여행가신 포스팅을 보며, 마음을 달래고는 하는데

 


이번 2015년 설날 날짜가 아주 꿀이더라구요.

수목금토일 아주 풀로 놀수있는..ㅋㅋ

2015년 설날 치자마자 자동완성되는 2015년 설날 해외여행..

하...빨리 여행지 알아봐야겠어요

아아 이게아니고! 이렇게 해외여행가면, 그 가는 나라별

주의사항 이라는게 있잖아요.

 

보다 즐거운 해외여행을 위해서

매너있는 한국인의 모습을 위해서! 조심하기 위해서!

나라별 주의사항을 알아보도록 해요. :)

 

 

 

 

 

>미국

 

미국에서는 팁을 주는 문가있어서

팁주는 문화가 없는 우리나라분들은 가서  실수를 하게되는 경우가 많죠.

팁을안주면 굉장히 실라고하네요. 매너없는 사람이 되는거일수도있으니까

팁주는걸 잊지 않아야합니다 ! 신호등은 계속 기다리시는게아니라

옆에 버튼을 눌러야 신호가 바뀐다고하니 계속 기다리고 있으시면 안되요~

 

 

 

 

>일본

 

일본에서는 우리나라에서는 공짜로나오는 밑반찬들을

추가시키거나 할때도 다 돈을 받는다고해요.

이점 알아두시고 나중에 영수증볼대 왜지? 뭐지? 하고

기분상하는일 없도록해요!

 

 

 

 

>태국

 

태국은 불교국가인데요.

태국의 사원에 갈때에는 불상이있는곳에서 사진은

촬영하는게 아니라고해요.

또, 스님과 신체접촉이나 옷깃이 닿아서 안된다고하네요.

 

 

 

 

>프랑스

 

프랑스하면 소매치기가 유명하죠.

에펠탑근처에 그렇게 소매치기가 많다고해요. 프랑스, 이탈리아같은

유럽에선 관광객이 많은만큼 소매치기도 많고 그 수법또한

속기쉬우니 항상 주의! 소지품이나 핸드폰또한 손에 들고있으면

가져간다고하네요. 소지품을 잘 챙기는게 가장 주의하셔야 할 점!

 

 

 

 

>멕시코

 

멕시코에서는 식사를할때 소리를 내지 않고 먹어야한다고헤요.

다들 예의범절을 중요시하기 때문이라고하네요.

길을 알려달라할때도 친절하게 가르쳐주지만 때떄로 잘못 알려주는 사람도있어

여러사람에게 물어보는게 좋아고하네요~

 

 

 

>호주

 

호주는 영국식 영어를 사용해서 영어사용이 다를수있어요.

예를들어 커피숍에서 주문할때도 우리처럼 에소프레소 하면 못알아듣는다고하네요.

참고로 에소프레소는 숏블랙이라고해요. 유의하시고 가시기 바랍니다~

 

 

 

 

아, 저는 미국 이거모르고갔으면

아마 누가 오기전까지 "아니 여긴 무슨 신호등이이렇게길어 짜증나게"

어쩌구저쩌구하면서 엄청 투덜댔을거에요 ㅋㅋㅋㅋ 충격..!

버튼을 눌러야한다니 ㅠㅠㅠ 어떻게 보면 되게 편리할수있네요!!

모두 주의사항 알고 즐거운 해외여행 하도록해요~

저는 ...저는..ㅎ....나중에..가죠뭐 ㅎㅎㅎ

 

고고

 

 

 

 

 

Posted by wpjwkr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