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에서 주의해야할 제스쳐 ! :: 해외여행 주의점

 

 

 

 

 

 

 

 

 

해외여행에 나가면 가장많이하는 실수가 제스쳐라고해요.

어느나라에선 우리나라에서는 아무생각없이하는 제스쳐가

욕이될수도있고, 이상하게 여기는 부정적인 제스쳐가 될수도 있다고하네요.

혹시 몰라서 해외가서 하게되면 어떤 일이 일어날지모르니까

지금부터 알아볼까합니다~

 

 

 

 

* OK

 

긍정적인 표현으로 쓰이는 ok는 브라질이나 남미쪽에서

이성을 유혹하는 의미라고해요. 잘못하시다간 큰일나실수있으세요.

 

 

 

*팔꿈치를 받치고 손가락을 비비는 동작

 

이탈리아 남부쪽에서 이동작은 미쳤다라는 의미를

나타낸다고하네요. 사실 이 동작을 하는 경우가 거의 없긴한데

무의식적으로 나올수도있으니까요~

 

 

 

*오른쪽 엄지 손가락을 입에 무는 것

 

이건 정말 조심해야할것같아요. 인도나 파키스탄에선

니네집안따위 ㅋ 이런의미로 가족전체를

모욕하는 의미를 가지고있다고해요.

저는 손톱 물어뜯는 버릇이있는데. 진짜 무의식적으로

저렇게 물어뜯고있거든요..정말 조심해야할것같습니다.

 

 

 

 

 

*V 사진전용포즈 브이

 

프랑스에서 V를 하면 조롱의 의미로 통한다고하네요.

프랑스에서 하면 큰일난다고해요. 사진찍을때 다들 조심하세요~

근데 사진찍은때 브이 말고 할께 없다..는...할.포즈가..

 

 

 

 

* 식사를 할때 팔꿈치를 테이블에 괴는 동작

 

멕시코나 남미에서 이건 너는 인색하다 라는 의미의

모욕이된다고해요. 저는 자주 팔을 귀고는 하는데 정말 주의해야할것같습니다.

 

 

 

 

 

*귓볼을 만지는것

 

이탈리아에서는 아무리 가려워도 귀볼을 만지면안된다고해요.

상대방에게 남자를 여자로 취급하는 행동이기때문에

정말 큰일날수있다고하네요.

 

 

 

 

*손바닥을 쫙펴서 보여주는 것

 

음..예를들어 하이파이브를 요청할때 그렇게 쫙펴서 상대에게

보여주면 그리스에서는 넌 재수없어 라는 의미라고하네요.

당황당황...제가 엄청잘하는 하이파이브 요청이..

 

 

 

* 아이컨택

 

서양에서 아이컨택은 예의라고하네요.

상대의 눈을 쳐다보며 깜빡이는것은 너의 이야기를 재미있게 잘 듣고있다는 의미로

받아드려지기때문에 아이컨텍을 하지않으면 무시받는느낌을 들수도있다고해요.

 

 

 

 

 

왠지모르게 해외여행을 못갈것같은..

분명 실수를할것같은예감이..팍팍..ㅠㅠ

전 귓볼도 잘만지고 하이파이브할려고 손바닥도 쫙펴서보여주고

브이도 잘하고 손톱도 물어뜯는게 버릇이고,팔도 잘 괴는데

정말 하루에 몇백번씩생각하면서 고쳐야할 버릇인것같네요

다들 해외여행가실때 제스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wpjwkr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