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차의 효능 무엇이 있을까?

 

 

 

 

 

 

 

 

다들 녹차 자주 마시는편이신가요?

저는 매일 한잔씩은 꼭 먹게되는게 녹차인것같아요.

뭔가 깔끔한맛이 좋더라구요. 녹차아이스크림도 좋아해요! 

녹차는 호불호가 심하게 가리는데.

아이스크림도 정말 싫어하시는분들도 있으시더라구요.

 

그래도 녹차의 효능을 아신다면 다들 조금은 드시지 않을까요?

 

 

 

 

 

*노화방지

 

녹차에는 비타민C가 정말 많이들어있다고해요.

그래서 노화방지가 된다고하네요. 노화의 원인이되는 활성산소를

 비타민c가 제거하기때문이라고 해요.

 

 

 

 

*콜레스테롤

 

여자의적 콜레스테롤!!! 콜레스테롤때문에

골치아프신분 많으시죠. 녹차는 콜레스테롤 제거에 도움이된다고해요.

녹차에는 EGDG 성분이 작용해서 코레스테롤을 제거시켜주며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역할을 한다고해요. 콜레스테롤은 성인병이나 혈관질환의 주범이니

성인병과 혈관질환을 예방할수 있겠네요.

 

 

 

 

*비만방지

 

녹차는 지방이 몸에 쌓이지 않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고해요.

녹차에 칼로리는 낮기때문에 다이어트에도 도움이된다고하네요.

 

 

 

 

*충치

 

녹차에는 불소 성분이 많다는거 알고있으신가요?

불소성분은 치아의 무기질에 반응해 산에 쉽게 녹지않은 물질을 만든다고해요.

그래서 치아의 충치를 예방할수있다고하네요.

폴리페놀 성분도 많아서 세균을 죽여주니 확실히 충치예방에 좋겠죠?

 

 

 

*암

 

녹차는 폴리페놀의 일종인 카테킨이라는게 있어서 여러가지로

건강에 효능이있다고해요. 항산화 효과가 있는 카테킨이

지질 과산화를 막고 유해산소를 억제하기때문에

암을 예방할수있다고하네요.

 

 

 

*당뇨

 

위에썼다싶이 녹차에 들어있는 카테킨이 신체의 포도당,

인슐린을 건강하게 유지시키는데 도움이 되기때문에

당뇨병을 예방시켜준다고해요.

 

 

 

 

녹차가 몸에 좋은건 알고있었지만

이렇게 여러가지 효능이있다는거 알고있으셧나요?

저도 알아보면서 깜짝깜짝놀랐네요

지금처럼 하루에 한잔은 꼭 마셔줘야할것같아요.

 

다들 녹차 많이 마시세요!!

 

 

 

커피한잔

 

 

 

 

 

 

 

 

 

 

 

 

 

 

 

Posted by wpjwkr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