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량주란 무엇인지 알아봐요 ! 





주식에 대해서 아세요 ?

신과함께 보고 펀드 주식 이런거 괜히 관심가던데 ㅋㅋㅋㅋ

저는 주식은 잘 모르지만 조금씩 듣던건 그래도 있거든요~


오늘은 주식 중에서도 우량주라는 단어 들어보신 분 있으시다면

그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려고 해요.









 

우량주란 ?

 

우량주란 주식시장에서 실적과 현금의 흐름이 좋고 경영이 안정적인

회사의 주식을 의미한다고 해더라구요-

 

비스한 뜻을 가진 영어의 불루칩 역시 한국어에 잘 알려져있는 어휘이며

우량주 또는 블루칩으로 불리기 위해서 건전한 재무구조와

안정성이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해요.

 

블루칩은 포커에서 돈 대신 쓰이는 3종류의 칩 가운데 가장 높은게

블루칩인것에서 유래되었다고 하네요.












성장성이 크거나 배당을 많이 하는 회사를 우량주으 요건에 넣는 경우가

꽤 있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요건은 현금 흐릅과 안전성 이라고

요약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일반적인 정의에서 회사의 규모 또한 고려 대상이 되는데


꾸준히 흑자를 내며 안정적을 운영되더라도 회사구묘가 작으면

보통 블루칩이라 일컫지 않는다고 하고

 

벤처 기업 역시 아무리 성장 가능성이 크고

수익성이 좋더라도 블루칩이라 말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Posted by wpjwkr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