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자의 유래, 피자는 언제부터 시작?

 


 

 

혹시 피자 좋아하시나요 ?

저는 원래 피자를 그렇게까지 좋아하지 않았는데

언젠가부터 친구랑 피자가게에 가면서 단골이되고 피자를 점점 좋아하게되었어요.

 

그러던 중 피자하면 이탈리아잖아요.

피자는 어떻게 만들어졌을지 궁금하더라구요 과연 이탈리아에서

만들어진것인지에 대해서 ㅋㅋㅋㅋ

 

한번 제대로 알아볼까요 ?

 

 

 


 


 

 

 

[ 피자의 유래 ]

 

 

피자는 언제 시작되었는지가 확실하지는 않다고 하더라구요.

그리스의 파티에서 비롯되었다는 설이 있으며

고대 그리스에서는 빵에 기름과 허브 그리고 치즈를 언정서 먹었다는

기록이 있었다고 하네요.

 

고대 로마에서는 얇은 밀가루 반죽에 치즈 그리고 꿀을 토핑해서

월계수 잎을 향신료로 쓴 플라센타 라는 음식의 기록이 있다고해요.

 

 

 

 

 

 

 

 

현대의 피자는 중세 초기 이탈리아의 토마토가 들어간

나폴리탄 파이가 그 기원으로 1889년부터 치즈가 들어가기 시작했다고해요.

 

15세기 중반 나폴리의 국왕인 페르디난도 1세는 평민으로 변장해서

나폴리의 빈민가를 찾아갔다는데 이건 왕비가 궁전에서 금지한

음식인 피자를 맛보고 싶어서 였다고 하네요.

 

오랫동안 나폴리 중심으로 서민들의 식사로 이용되다 19세게 통일과정에서 구휼음식으로 각광받으면서 이탈리아 전역으로 퍼져나갔으며

 

세계대전에 미군들에 의해서 미국으로 건너가 미국전역으로 퍼지게되었다고하네요.


근데 전 한국 피자가 정말 제일 맛있다 생각이 됩니다 ㅋㅋㅋ

 


Posted by wpjwkro
,